홍보센터
(주)강원에너지의 다양하고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뉴스

이란에서 96억원 규모 HRSG 첫 수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80회 작성일 23-11-10 03:20

본문

▶ 이란 남부 키슘자유구역 파사르가드 복합 발전 플랜트에 HRSG 3기 공급

▶ 이란 경제제재 해제 이후 HRSG 부문 국내기업 첫 수주

 

에너지 플랜트 전문기업 웰크론강원(114190)이 이란 키슘 모발레드社(Qeshm Movalled Company)와 96억원 규모의 HRSG(배열회수보일러¸ Heat Recovery Steam Generator)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급계약은 이란 경제제재 해제 이후 이란 내 HRSG 분야에서는 국내 플랜트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수주한 건이다. 웰크론강원은 이란 남부 키슘섬에 건설될 파사르가드 키슘 복합 발전 플랜트(Pasargad Qeshm Combined cycle Power Plant)에 시간당 85톤의 증기를 생산하는 35MW급 HRSG 1기¸ 23MW급 HRSG 2기 등 총 3기를 공급할 예정이며¸ 제작¸ 납품 및 시운전 기술지원까지 HRSG 설비의 모든 공정을 담당한다.

 

이번에 웰크론강원이 참여하는 파사르가드 키슘 복합 발전 플랜트 프로젝트는 이란 남부 호르무즈간주 키슘자유지역 내 정유시설에 전력과 담수를 공급하는 플랜트 건설사업으로 2018년 준공할 예정이다.

 

웰크론강원은 지난 2000년부터 이란 '사우스 파스' 가스전 개발 프로젝트에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6개 공구에 걸쳐 황회수 설비를 납품했으며¸ 이란 지역 내 대규모 가스¸ 정유 프로젝트에 황회수설비와 산업용보일러를 수차례 공급한 경력이 있다. 특히 이란향 수주를 바탕으로 지난 2011년 이란에서만 연간 500억원 이상을 수주하고¸ 2012년 1¸065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웰크론강원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올해 초 경제제재가 해소된 후 재개된 영업활동의 첫 결실로¸ 최근 이란에 대한 원화와 유로화 결제가 모두 가능해지면서 수금에도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향후 보다 본격적인 영업전개로 수주 증대가 기대된다”면서¸ 또한 “이번 이란 내 HRSG 수주를 계기로 발전용플랜트 사업에 본격 진출해 사업영역을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HRSG(Heat Recovery Steam Generator)는 발전소의 가스터빈에서 배출되는 고온의 배기가스를 회수하여 전기를 생산하거나 공정증기를 공급하는 복합화력발전소의 주요설비다.